About Center 마음지음 소개

인사말

성장·소통·실천을 목표로 하는 상담센터

상담은 '자신의 가장 귀한 본성을 찾아내어 삶의 기쁨과 보람을 쌓아가는 과정'입니다. 우리학교의 상담센터에서는 성장을 향한 상담, 소통을 향한 상담, 실천을 이룩하는 상담을 실시하면서 상담자는 내담자의 동행자로서, 안내자로서, 내담자와 함께 '삶 속의 삶'을 찾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비전을 가지고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상담센터에서는 전문가와의 일대일 개인상담, 함께 회복하고 성장하는 집단상담, 그리고 자신을 객관적으로 이해하는 심리검사 등을 실시합니다.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상담센터는 삶의 기쁨과 보람을 찾아가는 사람들의 좋은 공동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총장·교육학 박사 이혜성
상담의 일상 생활화를 지향하는 마음지음상담센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상담은 자신의 상처를 회복하고 본연의 자기를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그러므로 상담센터의 문턱이 높을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상담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음지음 상담센터는 본교가 지향하는 상담의 일상 생활화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음지음상담센터에서는 본교에서 지향하는 문학상담과 철학상담 등 인문상담 계열의 상담은 물론 기존의 전통적인 상담을 아울러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를 방문하시면 심리상담과 심리검사, 일반인들을 위한 심리교육, 인문상담 특강 및 워크숍, 레지던트 수련프로그램 교육 등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사회에 상담의 일상 생활화를 구현하기 위해 아웃리치를 통한 상담과 코칭 프로그램을 파견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턱을 한껏 낮춘 마음지음상담센터에서 고품질의 심리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부설 마음지음상담센터장 박재우